본문 바로가기

각종 제품리뷰

*강아지 영양제* 강아지 관절영양제 정보 그리고 주의점! / 애견 관절영양제

 

얼마전 친구가 강아지를 분양받아서 자랑을 하더라구요

너무 귀엽고 조그마한 강아지여서 강아지를 어떻게 키울까

걱정도하고 고민하는 이야기를 듣고

저도 예전에 강아지를 키웠던 경험이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강아지 관절 관리법

 

강아지 관절염은 완치가 불가능해서 관절염이나 관절관련 병이 생기기전에

*예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약도 좋지만 관절이 무리가 가지않는 환경도 중요한데요

 

평소에 딱딱한 바닥이나 시멘트 같은곳에서만 놓거나 산책시키지 마시고

집에 부드러운 쿠션을 놓아주시고 밖에서 산책 시킬때도 되도록이면

잔디밭처럼 발에 무리가 안가는 환경에서 산책 시키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더 건강한 강아지 관절을 위한

강아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AAFCO)에 따르면 애견 관절영양제 주성분인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이 사용용량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안전성분이라고 하나

 

보통 수의사 기준

 

글루코사민의 경우 125~250mg

콘드로이친은 75~200mg 정도라고 하며

대부분의 영양제가 이 기준을 충족한다고 하네요

 

휴약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장기적으로 꾸준히 복용해도 별 문제가 되지 않으며

 

 

 

주의하실점

 

주의하실점은 강아지에 따라 영양제를 복용시

알레르기가 일어나거나 변이 묽어지거나 구토, 설사 등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인데요

 

이럴경우 영양제 제조사가 믿을 만한곳인지 제대로 확인해 보시는게 중요하고

강아지 관절영양제마다 미세성분이 조금씩 다르니

다른 제품을 이용하시면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